Unreal/Shooter Project (完)
[UE5] FPS 프로젝트 - 22
굥굔
2023. 7. 13. 15:47
기존 개발에 새로운 캐릭터 매쉬 추가하기.
새로운 캐릭터 매쉬 적용하는법 - 언리얼 5.0 이상 버전
1. 새로운 매쉬의 스켈레탈에서 IK릭 추출.
IK릭 추출을 하면서 체인 설정을 다시 해주어야 한다. 안하는 방법이 있을까?
2. 새로운 IK 리타게터를 만들고 기존에 만들었던 캐릭터의 스켈레탈로 리타게팅.
기존 캐릭터로 리타게터를 만든 뒤 새롭게 적용할 매쉬를 선택해주면 된다.
3.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를 블루프린트 단위 리타게팅.
기존 캐릭터에 제작한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를 우클릭하면 블루프린트 단위로 리타게팅이 가능하다!
4. 몽타주는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리타게팅을 해도 복사되지 않으니 수동으로 복사.
5. 캐릭터 블루프린트를 복제 후 내부 값들 (몽타주같은것들) 수동으로 설정.
캐릭터 블루프린트도 애니메이션 블프처럼 동일하게 복사해 주고 내부에서 매쉬나 몽타주 같은 것들을 복제한 값들로 채워넣는다.
6. 캐릭터 블루프린트 내부에서 상속 관리.
7. 그 외에 이상한 값들은 애니메이션 블프안에서 캐쉬한 값들 본 회전 수동으로 해주기.
동일한 본 체인으로 리타게팅을 한다고 하더라도 완벽하게 자연스럽긴 어렵다. 따라서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내부에서 본 회전을 해준 값들을 수정할 수도 있고 최악의 경우에는 새롭게 리타게팅한 애니메이션을 수정하면 된다.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