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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nlineSessionSettings SessionSettings;

		if (IOnlineSubsystem::Get()->GetSubsystemName() == "NULL")
		{
			SessionSettings.bIsLANMatch = true;
		}
		else
		{
			SessionSettings.bIsLANMatch = false;
		}

스팀 연결시 랜매치 유무를 다르게 하는것.

스팀 연결시에는 랜매치가 false 가 되어야 하므로.

스팀 연결 로그!

지금.. 스팀연결 해제하고 테스트중인데 잘 안되네..

 

추가!

스팀을 연결한 상태에서는 -no steam으로 cmd나 powershell 에서 연결을 해야한다! 이거 진짜 꼭 필수임!

이렇게 뒤에 noSteam 을 달아주어야 스팀 없이 동작한다.

 

나는 귀찮아서 Launch Game 으로 한번 실행시킨 다음에 (ㅋㅋ) 언리얼 에디터에서 실행을 시켰음. 이러면 서브시스템이 NULL 이 떠서 아~ 스팀 연결안되었구나~ 라고 생각했는데 이상하게도 LAN 단위의 서버는 찾을 수 있는데 접속은 안되는 상황이 계속해서 벌어졌음..

아래처럼 지정한 서버네임도 뜨고 호스트도 잘 뜨는데 접속만 불가능한 상황... 그래서 디버거로 주소도 띄워서 비교해보고 갖은 난리를 피움.. 근데 결국은 서브시스템은 NULL 이라고 뜨지만 스팀서버가 열려있어서 생긴 문제... ㅠㅠ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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