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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어제 잘 하던 프로젝트가 vs상에서 빌드가 안되는 오류가 있었음.
캡쳐본은 없는데 dll 링크문제였음.
\Binaries\Win64 내부에 있는 dll 이었는데 win64 이 계열쪽은 어짜피 빌드할 때마다 다시 만들어지니 프로젝트를 종료하고 과감히 폴더를 지웠다. 그리고 재 시작하니 문제가 없이 깔끔하게 작동됐다.
(오늘도 문제 하나 해결 ^_^)
오늘은 주인공 캐릭터에 붙일 컨트롤러 클래스에 대해 배웠다.
유니티 식으로 표현하면 캐릭터 오브젝트에 컨트롤러 컴포넌트를 추가하는 식임.
컨트롤러 클래스는 고유한 위치를 가지진 않지만 방향은 존재한다. 오직 회전만 가능! (근데 벡터3개를 얻는 기능은 없다함)
하지만 회전을 알고 있으면 컨트롤러 방향에 해당하는 벡터를 얻을 수 있다고 한다.
컨트롤러가 캐릭터를 소유하고 있으면 캐릭터의 움직임을 조종할 수 있다.
아래는 사용자가 어떤식으로 캐릭터를 움직이는지에 대한 흐름도. 별 다를바는 없다. 컨트롤러는 유저의 입력을 받아 Movement Component 에게 전달한다. Movement Component 는 캐릭터가 이동 가능한지 여부를 판단하여 캐릭터를 움직인다.
그리고 프로젝트 세팅에서 엔진의 입력을 수정한다.
입력 작업은 액션매핑과 축매핑(Axis Mappint) 이 있는데 버전 5.1에서는
매핑이 폐기됐다고 나온다??!?!??!
바뀐 입력에 대한 정보들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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